무인일주 + INFJ

+ 인생 + 짠테크 + 배당주 + 경제적자유 + 꿈의집 + 경매 +

라이프 대시보드

[ 1년 100권 목표 ] 1월 독서 결산 📚

무인FJ 2022. 2. 7. 10:50

1월에 어떤 책들을 읽었었나 봤더니 9권이나 읽었다. 방학이라 시간이 많았다. 1월 초에 여행 다녀온 것 치고 많이 읽었기도 하고, 긴 호흡으로 읽는 습관을 들이려고 혼자 시간을 부지런하게 잘 썼다는 게 대견하다. 한참 재테크에 미쳐서 닥치는 대로 읽었는데 그 와중에도 의식의 흐름이 보인다. 재테크 동기유발 -> 경매 -> 배당주 -> 애드센스 등.. 돈 되는 건 다 열심히 해봐야겠다! 

아래 캘린더는 독서 기록 앱 '북모리'에서 제공해준 사진입니다 ☺️

1. 증언들 - 마거릿 애트우드 #소설

⭐️⭐️⭐️⭐️⭐️ 소설 덕후 지인에게 추천받아서 읽은 책이고 강추 몰입력 최고! 미국 드라마 시리즈 보는 느낌이다

 

2. 존리의 부자 되기 습관 - 존리 #경제경영 #재테크

⭐️⭐️⭐️⭐️ 퇴직펀드와 주식투자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3.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 소수몽키 #경제경영 #주식

⭐️⭐️⭐️⭐️⭐️ 배당주 포트폴리오까지 자세히 알려주고 배당주를 월세처럼 굴리는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았다. 내가 배당주 투자를 해보고 싶어서 별점 만점 줬다!

 

4.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데일카네기 #고전 #성공 #처세

⭐️⭐️⭐️⭐️⭐️ 멋진 고전, 근데 대부분 내가 하고 있는 건데 뭐가 다를까 생각해봤다. 내가 사람들에게 친절한 이유는 사람이랑 거리를 두고 싶은, 도피를 위한 방어막인 것 같다.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기. 노력하자. 인간관계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랑 같이 읽어보고 싶은 책

 

5. 경매가 이렇게 쉬울 줄이야 - 이명재 #경제경영 #부동산

⭐️⭐️⭐️⭐️ 경매에 입문하게 된 책. 한번 더 읽고 정리해놓으려고 했다. 만약 다른 경매 책을 먼저 읽었으면 경매에 관심을 접었을 것 같다. 소액으로, 경매에 대한 마음 부담을 많이 내려앉게 해 준 책. 3년 안으로 경매를 꼭 도전하리라. 저자는 뭔가 나랑 비슷한 성향인 것 같다.

 

6.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 존리 #경제경영 #재테크 #주식 #증권

⭐️⭐️ 존 리의 부자 되기 습관 책과 상당히 많은 부분이 겹쳐있다 둘 중 한 권만 읽어도 될 듯 

 

7.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 신태순 #경제경영 #창업 

⭐️⭐️ 구글 에드센스 입문하게 된 책, 그래서 감사한 책. 뭐든 써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 글 쓰는 게 정말 어려웠는데 동기유발의 면에서 크게 도움됨

 

8. 마음 - 나쓰메 소세키 #소설 #고전

⭐️⭐️⭐️⭐️ infp 지인이 추천해준 책. 나도 모르는 사이음울에 듬뿍 절여진 책. 어두운 장르는 싫어하는데 엄청 열심히 읽었다. 자꾸 궁금해진다. 깊이만 달랐지 나도 저런 경험이 있는 것 같아서다.

 

9.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 안동수 #경제경영 #재테크

⭐️⭐️⭐️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를 읽고 뭐든 닥치는 대로 읽고 싶어서 읽은 책. 에드 고시 빨리 따는 법이랑 글 올리는 법, 키워드에 관한 구체적인 지식을 알려준다. 지금은 블로그 글을 참고하는 게 더 생생하지만, 어떻게 시작할지 감 잡기에 좋았다

 

1년에 100권, 그 시작은 무난하게 해냈다.. 앞으로 직장생활과 병행하면 어떨지 걱정되긴 하지만 시간을 잘 써야겠지

이 외에 2022년 올해 목표 12가지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

2022.02.09 - [라이프 대시보드] - ✍🏻 2022년 내가 이룰 목표 12가지 (1가지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