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일주 + INFJ

+ 인생 + 짠테크 + 배당주 + 경제적자유 + 꿈의집 + 경매 +

짠테크 프로젝트

[ 짠테크 + 가계부 ] 💰2022년 2월 3주 가계부 결산(💣예산 초과!!) + 위시리스트

무인FJ 2022. 2. 20. 12:30

안녕하세요 무인프제입니다 🦋

다음 주부터 열일하는 달이에요! 그래서 이번 주에 최대한 많이 놀러 다녔더니 예산을 초과했어요. 다음 주에는 허리띠를 졸라매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솔직한 이번 주 가계부 결산 시작하겠습니다

🏃🏻‍♀️ 목표 : 1주일에 14만원 소비하기(고정비 제외)

2월 3주 총 소비: 170,590원

고정비 : 노동조합비 10,000원

개인 소비 : 160,590원 😱 

월급 : 무려 3,187,790원 !! (연말 정산 환급이 같이 들어와서 평소보다 70만 원 정도 많이 들어왔어요! 제가 작년에 얼마나 많이 썼는지 아시겠죠!! 🥲)

 

기억 남았던 소비 : 전시회, 닭가슴살

  • 전시회 티켓 30,000: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서 하는 영국 테이트미술관 특별전 '빛'을 다녀왔어요! 유명한 작품도 정말 많고 '빛'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고전과 현대 미술을 아우르는 발상이 매력적이었어요! 벽에 붙일 포스터 굿즈도 구매해버렸네요~😝

 

 

  • 바르닭 닭가슴살/피자 19개 25,800원 : 올해 꾸준히 운동을 다시 시작하면서 식이조절도 같이 하려는 욕심이 계속 나더라고요~ 티몬에 바르닭 딜이 떠서 맛나 보이는 것만 열심히 골라보았습니다! 3개에 3900원이라서 개당 1300원 꼴이에요. 늘 맛에 진심이어서 먹어보고 괜찮은 것들은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26주 적금(14주 차) = 140,000원 (가계부에는 안 뜸) 어느덧 26주 적금 절반을 넘겼네요🎉 하지만 지금부터가 진짜 위기겠죠! 매주 15만원에서 26만 원까지 나가면 많이 부담될 것 같아요!

 

이번 주는하필 방방곡곡으로 많이 놀러 다녔는데 갑자기 아버지가 확진되셔서 진짜 놀란 한 주였어요! 그래도 제가 아버지랑 생활 패턴이 다르고, 식사도 따로 하고, 방콕 생활을 즐겨해서 아버지로부터 감염될 것 같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아빠가 한 3일 전부터 조퇴하고 연차 쓰실 만큼 힘드셨는데 병원에서 열이 나지 않으니 코로나 아닐 거라고 했어요. 그래서 늦게서야 검사를 받으시고 아픈 게 끝난 뒤 확진 판정을 받아서 좀 불안했는데, 다행히도 다른 가족들은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네요! 

 

 

생각보다 가족이 감염되면 당황스럽고 갑작스러운데요! 가족은 밀접접촉자가 되어서 증상이 없어도 가까운 선별진료소 가서 PCR을 받아봐야 해요. 그리고 3차까지 접종 완료한 사람이 음성 판정을 받으면 자가격리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요. 제 동생은 3차를 아직 안 받아서 거의 1~2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겼어요 ㅠㅠ 

 

 

PCR 결과 나오기 전에 직장에 가볼 일이 있어서 약국에서 자가검진키트를 구매해서 테스트해봤어요! 임신테스트기 같이 생겼네요~ 근처 약국에서 구매했는데요, 5개 묶음으로 3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낱개로 살 수 있는데 집 근처에는 없더라구요 ㅠㅠ 

 

생각보다 방법이 복잡하기도 하고, 내 코를 내가 찌르는게 무서워서 깊숙이 찌르는 게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도 증상 있으면 자가 키트에서 양성이 나와야지만 PCR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예비로 구매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위시리스트가 생겼어요! 🖤

위시리스트를 적는 이유는 꼭 사려고 벼르는게 아니라, 내가 이런 물건을 사고 싶었구나 하는 마음을 기록해보고 싶어요! 나중에 진짜 여윳돈이 있고, 계속 사고 싶은 마음이 들면 살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어요. 계속 지켜보다 보면 유행을 타는 아이템인지, 갑자기 꽂혀서 나중에는 별로라고 생각될지 구분할 수 있겠죠. 오랜 기간 동안 고심한 후 갖게 되면 더 기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충동 구매가 심했었거든요.

 

[ 🍒 위시리스트 1 ] 단스탠드

제 방에서 뭔가 부족한게 조명이에요. 오래 쓸 수 있는, 질 좋고 질리지 않는 조명이 뭐가 있을까 서치 해보다가 발견한 스탠드예요. 브랜드는 일광 전구인데, 디자인을 정말 예쁘게 잘 뽑았네요. 요즘 유행하는 것과 비슷한 듯하면서 여기만의 특별한 느낌이 좋아요. 오늘의 집에 있는 스탠드를 찾아보니 머시룸 스탠드가 너무 유행하더라고요! 유행하는 스타일은 금방 질릴 것 같아서 찬찬히 노려보고 있어요. 이 디자인은 색도 연핑크로 잘 뽑고, 동그란 부분이 진짜 유리로 되어 있어서 고급스럽습니다. 가격이 꽤 많이 나가서 구매는 보류! 하지만 눈에 정말 아른아른거리고 있어요

제품 사진으로만 보면 조금 웃겨보이지만 실제 방에 배치해 놓으면 더 예쁜 것 같아요! 근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제 방에 배치했을 때 어떤 느낌일지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위시리스트 2 ] 나이키 재킷 

봄이 다가오니까 이쁜 나이키 바람막이가 그르케 땅기네요! 저는.. 늘 망상합니다.. 벚꽃 필 때 예쁜 바람막이 입고 자전거 타러 놀러 가기도 하고요. 헬스 가서 열심히 운동하는 제 모습이 너무 좋아요.. 매년 늘 지나치지 못하고 담아갔었지만 올해는 방앗간을 지나치렵니다. 그래도 마음에 드는 재킷 골라볼 순 있잖아요! 

1. 조던 헤리티지 129,000원 : 주머니가 동글동글한게 너무 귀여워요! 조던 마크도 정말 간지 나고요😎

2. 나이키 스포츠웨어 스우시 123,300원 : 디테일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정돈된 카라와 각잡힌 재킷 디자인이 참 깔끔하네요!

3. 나이키 스포츠웨어 에센셜 HBR 121,500원 : 색감이 진짜 이뻐요! 딸기우유 색깔

4. 나이키 스포츠웨어 여성 우븐 재킷 AS 155,000원 : 이 자켓 입기만 해도 전투력 상승🔥 저기에 레깅스에 스포츠브라 입고 벌써 데드리프트 30kg 가능할 듯(허접) 합니다..

 

자 다시 현생 삽시다.. 이번 주도 고생하셨습니다 🦋